21세기 난초

21세기 난초

우리의 영향으로 돌아 가기

1981년 테오(Theo)와 리제트 브레그(Lisette Breg)는 브라질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고향인 네덜란드를 떠났습니다. 이전의 많은 네덜란드 이민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고향과 같이 꽃 생산 도시로 알려진 남부의 홀람브라(Holambra)에 정착했습니다. 몇 년간의 고된 노력과 결단 끝에, 그들은 관상용 식물을 키우는 회사인 Sitio Kolibri를 설립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방 난초라고 더 잘 알려진 팔레놉시스 (Phalaenopsis) 난초의 생산을 전문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75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4.2헥타르에 달하는 온실에서 일주일에 평균 30,000개의 난초를 생산합니다. 이 숫자는 네덜란드에서 개발된 특수 기술을 사용하여 파란색 잉크를 흰색 꽃에 주입하여 만든 특별한 파란색 난초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Kolibri는 현재 브레그(Breg)씨 부부의 딸 가브리엘라(Gabriela)와 레지나(Regina)가 경영하고 있으며, 그들은 생산 증가와 신규 온실 건설을 비롯한 대규모 확장을 감독할 뿐만 아니라, 회사에 최첨단 기술 및 새로운 관리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가브리엘라(Gabriela)는 “항상 현재의 구조를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며 가능한 한 회사를 현대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Kolibri에 대한 이 두 사람의 비전에서 중요한 부분은 지속 가능성에 더 큰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사회적 책임과 환경 인식 측면에서 우리의 가치를 증가시켰습니다.”라고 레지나(Regina)는 말합니다. “우리는 변화해야 할 때라고 느꼈습니다.” 일련의 환경 친화적인 실천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Kolibri는 관개(灌漑)로 빗물만을 사용하고, 해충 방제를 생물학적 개입으로 제한하며, 조림지 목재로 보일러에 전력을 공급합니다. 

2017년에는 현대화 과정의 일환으로 식물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공조 시스템을 교체하기로 결정하고, Güntner 증발기를 사용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온실에서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가장 중요하게도 이전 시스템보다 에너지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가 덜 필요합니다.

난초의 성공적인 재배는 최적의 온도와 환기를 포함한 성공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여러 요인에 달려 있습니다. 첫 번째 성장 단계에서, 난초는 섭씨 28도의 덥고 습한 온실에서 35주를 보냅니다. 그런 다음 난초는 섭씨 16도에서 18도 사이의 온도로 에어컨이 작동되는 온실로 옮겨집니다. 여기에서 Güntner의 제품이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이 프로젝트는 간단하지 않았습니다.

 


“난초에 직접 강한 기류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이는 탈수를 유발하고 궁극적으로 식물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섭씨 16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것도 중요한데, 꽃이 피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Debora Faili
상업용 냉동 관리자, GÜNTNER


Güntner의 브라질 상업용 냉동 관리자인 데보라 파일리(Debora Faili)는 “난초에 직접 강한 기류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는 탈수를 유발하고 궁극적으로 식물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섭씨 16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 것도 중요한데, 꽃이 피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사는 유럽을 여행하며 현지 난초 재배자들이 증발기를 사용하는 것을 본 이후 증발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olibri는 온실 천장 높은 곳에 상호 연결된 덕트를 설치하여 냉각된 공기를 고르게 분배하고 식물로의 공기 흐름을 줄였습니다. Güntner 스트리머와 함께 20대의 Güntner S-MGF 050.1C/22-AJ/6P 증발기 장치가 설치되어 덕트 내 공기 흐름의 도달 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2018년 3월에 가동을 시작한 후 빠르게 그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회사의 전무 이사인 Mattheus Pizzinatto Yeda는 “이 기계는 소형일 뿐만 아니라 열교환 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10%의 전기 에너지 절약 효과를 얻었으며, 또한 이전 시스템보다 원하는 온도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이점이 매우 빠르게 실현되었습니다.”